군침 절로 고이는 색다른 분식 맛볼 수 있는 곳

서울사랑 서울사랑

Visit1,021 Date2018.12.03 15:56

분식의 재발견

분식의 재발견

떡볶이와 어묵, 튀김으로 대표되던 고전 분식이 이질적 모습으로 거듭나고 있다. 퓨전이라는 이름아래 탄생해 낯설지만 반갑고, 특이하지만 맛있는 색다른 분식을 맛볼 시간.

서울스낵 X 분식의 한계에서 찾은 새로운 영감

겉으로 보면 평범한 빨간 떡볶이 같지만, 한 입 베어 물면 전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직화불떡’이라는 대표 메뉴는 매워서 불떡이 아닌, 이름 그대로 불맛을 내서 불떡이다. 대학가 근처에서 떡볶이 가게를 운영한 대표의 경험은 새로움을 추구하고 싶다는 생각과 맞물리며 퓨전 분식을 선보이는 지금의 서울스낵을 탄생시켰다. 직화불떡 못지않은 인기 메뉴로는 김치새우프라이를 추천한다. 적당히 간이 된 케이준 감자튀김에 볶은 김치와 구운 새우, 나초 소스와 사워크림을 얹고 손님들이 보는 앞에서 그라나파다노 치즈를 갈아준다. 무엇이든 만든 직후 먹는 것이 제일 맛있는 법. 모든 메뉴는 주문 직후 조리를 시작한다. 평범한 분식의 한계에서 벗어날 방법을 고민한 끝에 전혀 다른 분식의 길을 개척한 서울스낵. 이곳은 ‘스낵펍’이라는 분야를 충실히 보여주는 곳 중 하나다.

주소 : 성동구 왕십리로 102 , 문의 : 02-462-7644

서울스낵

서울스낵

반당 X 입맛대로 더하는 재료들, 내가 만드는 나만의 즉석떡볶이

반당은 ‘반지하에 자리한 식당’이라는 의미. 2016년부터 한강진역 부근의 골목길 반지하를 지키고 있는 이곳은 단일 메뉴인 떡볶이 한 가지만 고수한다. 단, 인원수에 따라 2인분, 3인분의 양을 조절해 주문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떡·라면·당면·어묵·수제비와 채소 등을 제공하지만, 그 외에 기호에 맞는 사리를 추가할 수 있는데, 그 종류가 제법 많다. 돈가스와 감자수제비, 치즈와 소시지, 달걀까지 분식이라는 주제와 잘 어울리는 곁가지 메뉴들이 가득하다. 익힌 상태로 제공하지만, 좀 더 자글자글한 상태의 떡볶이를 먹고 싶다면 1분 이상 끓일 것을 권한다. 떡볶이를 먹은 후 밥을 비벼 먹고 싶다면 국물을 반드시 남길 것. 국물이 남지 않으면 볶음밥 메뉴는 맛볼 수 없다는 것이 반당의 주의 사항이다.

주소 : 용산구 이태원로54길 42 , 문의 : 02-749-3803

반당

반당

남도분식 X 깔끔하고 정겨운 옛 가정집에서 분식 한끼

통인시장 뒤로 이어지는 옥인길, 이곳에 침샘을 한껏 자극하는 튀김 냄새가 솔솔 풍기는 곳이 있다. 바로 남도 지역의 특징을 녹여낸 분식을 선보이는 남도분식이다. 방송 출연은 물론, 타 지역구에도 매장이 생기면서 남도 지역 특유의 메뉴가 서울 구석구석을 공략하고 있다. 대표 메뉴는 ‘빨콩떡볶이’와 ‘상추튀김’. 떡볶이 위에는 먹기 편하게 자른 콩나물이 수북이 올라가며, 상추튀김은 이름과 달리 튀김을 상추에 싸 먹는다는 반전이 있다. 상추튀김에 제공하는 양파장은 쌈과 함께 먹으면 튀김의 기름기를 개운하게 잡아준다. 게살튀김과 떡볶이의 조합을 선보인 ‘게념떡볶이’는 이제 남도분식에서 사라진다. 대신 기존의 떡볶이 메뉴를 각각 매운 정도를 달리해 입맛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개편할 예정이라고. 명불허전 남도 지방 음식을 조금은 가볍게 즐기고 싶다면 분식부터 선택해보는 건 어떨까.

주소 : 종로구 옥인길 33 , 문의 : 02-723-7775

남도분식

남도분식

도산분식 X 깔끔하고 정겨운 옛 가정집에서 분식 한끼

분식업계에 혜성처럼 등장한 도산분식. 이곳은 이전에는 보지 못하던 독특한 분식 메뉴와 시선을 끄는 복고풍 인테리어로 개업과 함께 맛과 멋을 모두 충족시키는 공간으로 떠올랐다. 도산분식이 시도하는 건 우리 삶에 오래 존재하면서 늘 똑같이 표현되던 것을 새롭게 바라보는 일. 전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영역인 분식에 서울 분위기를 담은 ‘시대 공감’을 일으켜보고자 했다. 언제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분식 분야에 서울 분위기를 담아낸 도산분식은 메뉴 대부분을 퓨전으로 구성한다. 해외여행 경험이 많은 젊은 세대들의 입맛을 반영한 결과다. 여기에 한국적이면서 서울 특유의 멋을 표현해 국경 개념을 희미하게 만든 게 특징. ‘돈카츠샌드’와 ‘감태주먹밥’ 등을 비롯해 ‘홍콩식 토스트’, ‘마제면식 비빔면’ 등 독특한 메뉴는 두루 인기몰이 중이다.

주소 : 강남구 도산대로49길 10-6 , 문의 : 02-514-5060

도산분식

도산분식

소셜 속 분식

소셜 속 분식

글 제민주 사진 홍하얀 사진제공 도산분식
출처 서울사랑 (☞원문 바로가기)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동일조건변경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