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에서 자연을 즐기는 방법! 한강 생태학습 교실

내 손안에 서울 내 손안에 서울

Visit154 Date2018.09.28 16:18

가을 전령사 코스모스가 핀 한강공원 풍경

가을 전령사 코스모스가 핀 한강공원 풍경

서울시는 가을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한강 생태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강 생태학습 프로그램은 ▲뚝섬한강공원 ▲잠원한강공원 ▲잠실한강공원 ▲이촌한강공원 ▲강서습지생태공원 ▲여의도샛강생태공원 ▲암사생태공원 ▲고덕수변생태공원 ▲한강야생탐사센터 ▲난지생태습지원 등 총 10개 공원에서 진행된다.

우선 10월 7일과 21일 양일간 오전 10시 30분부터는 잠원한강공원에 위치한 꿀벌숲에서는 ‘잠원 꿀벌숲 생태교실’이 열린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프로그램으로 최대 5명까지 가족 단위로 신청이 가능하다.

한글날을 맞아 10월 9일 오후 2시부터 고덕수변생태공원에서는 ‘한글날 기념 우리말 동식물 이름’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생태체험과 더불어 한글의 의미까지 되새길 수 있는 일석이조 프로그램이다.

10월 27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는 난지수변학습센터 ‘보리심기’도 가을에 심어 내년 여름에 수확하는 농작물을 아이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여의도샛강생태공원에서는 10월 2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샛강 생태계 명탐정’이 진행된다.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는 한강을 직접 돌아보고 관찰할 수 있다.

이외 뚝섬한강공원, 강서습지생태공원, 암사생태공원, 한강야생탐사센터 등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참가 가능하다. 신청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 각 생태 공원별로 운영시간과 진행방식이 상이하니 해당되는 예약 페이지를 통해 상세내용을 자세히 확인하고 접수하는 것이 좋다.

문의 : 한강사업본부 공원사업과 02-3780-0849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동일조건변경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