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쇼핑은 여기! 서울로 수제화·의류 팝업스토어

내 손안에 서울 내 손안에 서울

Visit1,137 Date2018.09.06 16:20

서울로 팝업스토어 ‘염천교 수제화’ 매장

서울로 팝업스토어 ‘염천교 수제화’ 매장

올해 추석빔과 선물은 서울로에 문을 여는 팝업스토어에서 마련해보면 어떨까!

서울시는 9월 7일부터 10월 28일까지 약 7주 동안 서울로 7017 목련마당에서 ‘청파서계 봉제’에서 만든 의류와 염천교 수제화를 판매하는 팝업스토어(Pop-up Store)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로 맞춤, 뜻밖에 멋쟁이’라는 주제로 오후 12시부터 밤 9시까지 매일 운영된다.

숙명여대 청년 디자이너와 청파서계 봉제 업체가 합심해 만든 의류 브랜드 ‘이음(eeum)’에서 25~40세 여성을 대상으로 한 오피스룩과 캐주얼룩 등 총 23종의 의류를 선보이며, 이음이 제안하는 코디세트 구매 시 10% 할인 등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의류와 함께 모자, 스카프, 에코백, 파우치 등의 소품과 유아용 한복도 만나볼 수 있다.

서울로 팝업스토어 여성복 브랜드 ‘이음(eeum)’

서울로 팝업스토어 여성복 브랜드 ‘이음(eeum)’

숙명여대 의류학과 학생들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서계동 봉제업체의 탄탄한 기술력이 만나 지난해 10월 론칭한 여성복 브랜드 ‘이음(eeum)’은 대학생들이 디자인한 옷이 제품화되는 값진 경험을 하게 해주는 인턴십의 장이자 청년 일자리 창출의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염천교 수제화거리를 30년 이상 지키고 있는 13개 업체의 장인들이 직접 만들고 추천하는 수제화(남성화/여성화) 26종과 젊은 디자이너의 감각을 반영한 가을·겨울 시즌 기획 수제화 4종 등 총 30종의 수제화를 만나볼 수 있다.

기획 수제화는 수십 년 경력의 수제화 장인과 중림동 학생 디자이너가 합작한 작품이다. 장인의 탄탄한 노하우와 통통 튀는 감각이 조화를 이룬 단화와 로퍼 등 총 4종이 이번 행사에 출시된다.

행사기간 중 염천교 수제화거리 매장을 직접 방문해 구매하면 10%를 할인해주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행사 리플릿 하단에 위치한 할인 쿠폰을 제시하면 염천교 수제화거리에 위치한 ‘카페 문’ 음료를 1,000원 할인 받을 수 있다.

서울로 맞춤 POP-UP STORE 4th

아울러 1차 때와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현장 판매와 더불어 클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와디즈’를 통한 클라우드 펀딩 형식의 온라인 판매가 이뤄진다.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와디즈’에 접속하여 의류는 ‘이음’, 수제화는 ‘염천교 수제화’를 각각 검색한 뒤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펀딩 목표치인 200만 원 달성 시 제작에 돌입할 수 있다. 참여 기간은 9월 14일부터 10월 4일까지 3주간이다.

한편 청파서계 봉제산업은 1960년대부터 남대문 시장을 중심으로 명동의 고급의류 제작 등 디자인과 기술력이 우수한 제품을 생산해왔다. 염천교 수제화거리는 100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수제화 거리이자 최초의 수제화 거리로 2013년 ‘서울미래유산’으로 지정됐다.

팝업스토어 기획 수제화를 디자인한 청년 디자이너 심지운씨는 “교복을 입고 등하굣길에 지나다니던 염천교 수제화거리의 쇼윈도와 그 속의 반짝이는 구두들은 어린 저의 눈길을 사로잡곤 했다”며 “어느덧 자라 디자이너 지망생으로서 바로 그 염천교 수제화 장인 분들과 함께 수제화 제작을 하게 된 것은 제게 큰 영광”이라고 말했다.

강맹훈 서울시 도시재생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산·학·민·관이 협력해 서울역 일대 제조업체에서 제작한 제품을 서울로를 찾는 시민들에게 선보이며 침체된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청파서계 봉제와 염천교 수제화거리의 질 좋은 제품을 보다 가까이서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의 : 공공재생과 02-2133-8653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동일조건변경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