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지캉스’다! 서울 지하도상가 명소 베스트 5

내 손안에 서울 내 손안에 서울

Visit9,542 Date2018.08.03 15:00

잠실지하광장 ‘디자인벤치 쉼터’

잠실지하광장 ‘디자인벤치 쉼터’

역대급 무더위에 밖에 나가기가 무서워지는 요즘. 서울의 지하도상가로 ‘지캉스’를 떠나보세요. 햇볕이 내리쬐지 않아 양산이나 선글라스가 필요 없는 것은 물론, 개성 있는 상점과 쉼터에서 쇼핑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데요. 서울시설공단은 폭염을 피해 휴식과 쇼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서울 지하도상가명소 베스트 5’를 공개했습니다. 더위도 피하고, 질 좋은 물건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 이번 기회에 지하도상가의 매력에 폭~ 빠져보세요.

서울시설공단은 폭염을 피해 휴식과 쇼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서울 지하도상가명소 베스트 5’를 소개했다. 베스트 5는 ▴회현지하도상가 ‘고객 쉼터’ ▴잠실지하광장 ‘디자인벤치 쉼터’ ▴을지로지하도상가 ‘정글 테마존’ ▴강남역지하도상가 ‘만남의 광장’ ▴강남터미널 지하쇼핑센터 ‘쉼터존’이다.

회현지하도상가 ‘고객 쉼터’

회현지하도상가 ‘고객 쉼터’

회현지하도상가 ‘고객 쉼터’ (4호선 회현역 인근)

지하철 4호선 회현역과 연결된 회현지하도상가 고객 쉼터는 ‘휴식이 있는 포토존’으로 꾸며졌다. 예술작품으로 조성된 포토존을 바라만 봐도 힐링이 되는 느낌. 특히, 무료와이파이(WiFi)와 휴대폰 충전 시설도 마련돼 있어 시민들이 즐겨 찾고 있다. 또 아날로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LP음반, 중고 카메라‧오디오, 수공예, 의류 등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잠실지하광장 ‘디자인벤치 쉼터’ (2호선 잠실역 인근)

2호선 잠실역, 잠실광역환승센터와 연결되는 지하공간에 위치하며 총 16개의 디자인벤치가 비치되어 있는 고객쉼터이다. 넓은 광장에서 시원하게 쇼핑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쾌적한 지하명소로 시민들이 주로 찾는 곳이다.

을지로지하도상가 ‘정글 테마존’

을지로지하도상가 ‘정글 테마존’

을지로지하도상가 ‘정글 테마존’ (2호선 을지로3~4가 인근)

을지로지하도상가 지하보도는 시청광장 1,2호선 시청역을 시작으로 2호선 을지로입구역, 을지로3, 4가역을 거쳐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까지 연결된 총 2.8km 구간이다. 성인이 도보로 약 50분 정도 소요되는 국내 최장 지하보도 구간 중 하나이다. 특히 을지로 3~4가 사이 정글테마존과 고객쉼터는 마치 밀림 속 정글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준다.

강남역지하도상가 ‘만남의 광장’

강남역지하도상가 ‘만남의 광장’

강남역지하도상가 ‘만남의 광장’ (2호선 강남역 인근)

최근 리뉴얼 공사로 새롭게 단장 후 2018년 2월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됐다. 와이파이, 휴대폰 충전, 음료자판기, 물품보관함, 도서 등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복합문화휴식공간으로, 현재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지낼 수 있는 지하명소로 손색이 없다.

강남터미널 지하쇼핑센터 ‘쉼터존’

강남터미널 지하쇼핑센터 ‘쉼터존’

강남터미널 지하쇼핑센터 ‘쉼터존’ (3,7호선 고속터미널역 인근)

지하철 3호선‧7호선 고속터미널역 인근의 터미널지하도상가는 총 3개의 쉼터존과 2개의 먹거리존이 조성돼 있다. 이곳은 가족과 함께 시원한 지하도상가를 걸으며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강남의 명소이다. 쉼터존에서 휴식하며 수족관의 물고기도 볼 수 있어 무더운 여름을 잊고 휴식하기에 딱 좋은 장소라 할 수 있다.

홈페이지 : 서울시설공단
문의 :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 02-2290-6573

다음뉴스검색제휴 api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동일조건변경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