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장난감 도서관부터 보육센터까지 한자리에…

시민기자 박칠성

Visit401 Date2018.05.08 11:16

서리풀 어린이 광장. 컨테이너를 쌓아 만든 건물에 그림책 도서관, 장난감 도서관, 함께 키움센터 등이 자리한다.

서리풀 어린이 광장. 그림책 도서관, 장난감 도서관, 함께 키움센터 등이 함께 자리한다.

서초역 인근 교통섬(서초동 1498-1번지외 12필지)으로 불리어 온 공간이 어린이와 부모들을 위한 문화와 보육을 제공하는 ‘서리풀어린이광장’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서울시 최초로 세운 ‘그림책 도서관’, 성장단계별 장난감을 구비한 ‘장난감 도서관’, 시간제 보육실 등을 갖춘 ‘함께 키움센터’ 등 어린이를 위한 문화·교육·보육 멀티공간을 조성했다.

동화책, 화보, 아트북, 팝업북 등 다양한 그림책을 접할 수 있는 그림책도서관

동화책, 화보, 아트북, 팝업북 등 다양한 그림책을 접할 수 있는 그림책도서관

그림책 도서관의 1층에는 동화책, 화보, 아트 북등 그림책 8,500여 권이 비치된 ‘그림책 자료실’과 스트리밍 북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듣는 소리 놀이터’가 있다. 2층에는 부모와 함께 그림책을 볼 수 있는 ‘이야기놀이터’를 비롯하여 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소극장도 자리한다.

400영 점의 장난감이 구비된 장난감 도서관

400영 점의 장난감이 구비된 장난감 도서관

‘장난감 도서관’에는 성장단계별 맞춤형 장난감 400여 점이 구비되어 있다. 1층 공간 한 켠에는 여성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늘봄 카페’가 입주해 부모들이 커피를 마시며 담소도 나눌 수 있다.

‘함께키움센터’에는 부모들의 양육 부담을 줄이기 위해 최대 시간당 5명의 영유아를 돌보는 1층 시간제 보육실 2개 반과 육아에 필요한 정보를 나누는 2층 공동육아 커뮤니티 공간이 자리 잡았다.

서리풀 어린이광장

서리풀 어린이광장

그림책과 장난감을 각 도서관에서 읽고 놀 수 있고 대여도 할 수 있다. 근처 마제스타시티 빌딩에 서초모자보건지소까지 있어 건강도 챙기고 문화생활도 동시에 할 수 있는 장소로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 서리풀 어린이광장 내 그림책 도서관, 장난감 도서관 안내
○교통 : 지하철 2호선 서초역 4번 출구
○운영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9시, 주말 오전 9시 ~ 오후 6시(매주 월요일, 공휴일 휴관)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