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꽃+한강+무료공연’ 주말 나들이 성공 예감

내 손안에 서울 내 손안에 서울

Visit6,659 Date2018.04.05 16:51

광진교 8번가

광진교 8번가

봄꽃의 향연이 이어지는 4월, 한강으로 가야 할 이유가 또 있습니다! 누워서 보는 콘서트, 마술·마임·인디밴드 등 거리공연까지… 한강 곳곳에서 ‘무료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죠. 벚꽃이 만개한 여의도 한강공원에서는 편안하게 누워서 보는 콘서트 <눕콘>을, 발 밑으로 한강이 지나가는 아찔하고도 특별한 공간 광진교8번가에선 로맨틱 콘서트<Dahlia來(다리아래)>를 만나보세요. 꽃처럼 화사한 주말을 위한 필수정보! 지금 전해드릴게요.

본격적인 봄나들이가 시작되는 4월을 맞이해 서울시가 여의도 물빛무대 등 한강공원 전역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무료 문화공연을 진행한다.

벚꽃잎 흩날리는 ‘여의도 물빛무대’

여의도 물빛무대 ‘누워서 보는 콘서트’ 일명 ‘눕콘’에서는 봄이 오는 소리를 주제로 매주 금·토 저녁 7시부터 한 시간 동안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무료로 진행된다. 4월 공연팀은 섬과 도시, 멜빵치마, 로즈카펫, 차콜×다슬 등으로 구성됐다.

눕콘은 물빛무대 앞 둔치에 놓인 ‘빈백(몸의 움직임에 따라 자유롭게 형태가 변형되는 쿠션)’에 자유롭게 누워 즐기는 이색 공연이다.

누워서 보는 콘서트 (눕콘)

누워서 보는 콘서트 (눕콘)

특히 4월 21일에는 오후 6시부터 남북정상회담의 의미와 가치를 공유하고자 특별기획한 ‘한강의 봄 콘서트’가 진행된다. 다양한 장르의 한강거리예술가들과 전문 공연팀이 평화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강의 봄 콘서트’는 ▲1부 : 싱어송라이터 ‘주노가’, 뮤지컬 갈라 듀오 ‘4KM팀’의 공연 ▲2부 : 직장인 밴드 ‘레인보우’ 팀의 공연 ▲3부 : 밴드 ‘브루나’, ‘머스트비’ 팀의 공연이 순서대로 진행된다.

물빛무대 인근에는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도 매주 금·토에 진행된다. 다양한 수공예품도 구경하고 먹거리도 즐긴 후, 물빛무대 앞에 준비된 빈백에 편안하게 누워 다채로운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를 놓치지 말자!

○ 문의 : 운영사무국 070-7525-1167 , 물빛무대 페이스북
○ 찾아오는 길 : 5호선 여의나루역 2번 출구로 나와 마포대교 방면으로 직진
광진교 중간에 위치한 문화공간 ‘광진교 8번가’

광진교 중간에 위치한 문화공간 ‘광진교 8번가’

한강 위에 떠있는 문화공간 ‘광진교 8번가’

한강 전망이 가장 탁월한 장소 중 하나이자 로맨틱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한 ‘광진교 8번가’ 역시, 꽃피는 4월부터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바로 매주 금·토에 열리는 ‘한강 로맨틱 콘서트 : Dahlia來(다리아래)’ 다.

4월 공연팀은 레드캔들, 뮤지컬 러브러브, 심각한 개구리 등으로 이색 공연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한편, 이곳에서 세상 어디에도 없는 특별한 프로포즈를 진행할 수도 있다. 아름다운 한강을 배경으로 하는 로맨틱한 이 공간을 단둘이 즐기고 싶다면 오는 14일부터 시작하는 접수 기간을 놓치지 말자!

프로포즈 신청은 광진교 8번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사랑에 빠지고 싶은 이 봄, 광진교 8번가에서 낭만적인 음악선율과 로맨틱한 한강의 야경을 함께 즐겨보는 것을 추천한다.

○ 문의 : 광진교8번가 02-476-0722 , 광진교8번가 페이스북
○ 찾아오는 길 : 5호선 광나루역 2번 출구에서 서울시립 광진 청소년 수련관 앞으로 건너가 광진교로 600m 직진
‘한강 거리 예술가’ 100팀의 거리공연이 펼쳐진다

‘한강 거리 예술가’ 100팀의 거리공연이 펼쳐진다

한강 거리 에술가 100팀! 다채로운 공연이 곳곳에

그밖에도 음악, 마술, 마임 등 아마추어 예술가들의 개성 넘치는 거리공연이 한강공원 곳곳에서 펼쳐진다.

‘2018 한강 거리 예술가’는 어쿠스틱·대중가요, 연주, 마술·마임, 국악, 뮤지컬·캐리커처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됐으며, 총 100팀이 각 공원별 지정장소에서 거리공연을 진행한다.

주요 공연 장소는 ▲여의도(여의나루역 계단·강변, 물빛광장, 서강대교하부, 이랜드크루즈 앞) ▲반포(물방울놀이터, 수변무대 상·하류, 서래섬) ▲망원(서울함공원, 초록길) ▲뚝섬(장미원, 수변무대 강변, 유람선선착장) 등이다.

이번 4월 한강의 거리공연 중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공연 베스트 3’은 ① 7일(여의나루역 계단) ‘꿈달사 서남재’, ‘231쇼’팀의 마술·마임공연 ② 12일(반포 물방울놀이터) ‘Eternity Code 376’팀의 아이패드로 그려주는 특별한 캐리커처 ③ 21일(잠원 자연학습장) 슈퍼스타K3 출연한 꽃미남 의경 박필규의 어쿠스틱 공연 등이다.

더 자세한 4월 거리공연 일정은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 내 새소식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매월 마지막 토요일에는 한강 거리 예술가들이 모여 합동공연 <한강거리예술가 물빛음악제>를 개최하며, 첫 공연은 4월 28일 오후 6시 여의도 물빛무대에서 열린다.

☞ 한강 봄꽃축제 일정보기
☞ 여의도 벚꽃축제 기간 버스막차 연장 운행

문의 : 한강사업본부 02-3780-0799 ,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동일조건변경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