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스토리 호호] 너와 나의 크리스마스 즐기기

여행스토리 호호

Visit1,738 Date2017.12.21 17:44

호호의 유쾌한 여행 (71) I 크리스마스 U

서울 청계천에서 2017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이 열린다.

서울 청계천에서 2017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이 열린다.

2017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지도에서 보기

메리크리스마스! 성탄절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서울 곳곳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축제가 한창인데요. 연인과 함께하는 로맨틱한 데이트, 가족과 함께하는 훈훈한 나들이 모두 좋습니다. 누군가와 함께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행복한 날이니까요.

특히 이번 크리스마스는 주말과 이어지는 월요일이라 많은 분들이 나들이 계획을 세우고 있을 텐데요. 멀리 떠나지 않아도 서울에서 크리스마스를 특별하게 즐기고 싶다면 잠시 주목해 주세요. 연일 이어지는 한파 속에서도 뜨거운 열기로 가득한 크리스마스 나들이 핫플레이스. 세 곳에 다녀왔습니다.

청계천에서 열리는 2017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청계천에서 열리는 2017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청계광장을 중심으로 2017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이 열리고 있습니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은 청계천 일대 1.5km 구간을 화려한 빛으로 장식합니다. 대형트리는 물론이고, 국내최초로 선보이는 움직이는 파사드 볼 등 특별한 볼거리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날씨는 춥지만 청계천을 수놓은 크리스마스 장식에서 따스함이 느껴집니다. 축제장 풍경을 카메라에 담다보면 어느새 추위마저 잊게 되는데요. 이번 축제는 크리스마스 이야기를 5개 구간으로 나누어 전시합니다.

잔잔한 청계천 물 위에 떠있는 빛장식

잔잔한 청계천 물 위에 떠있는 빛장식

메인 무대와 대형 트리를 시작으로 드림쇼존, 환희존, 러브테마존, 화이트크리스마스존, 축복존이 이어집니다. 은은한 불빛이 인상적인 프로포즈 포토존은 마치 물위에 떠있는 느낌이 듭니다. 각 구간마다 다양한 테마로 꾸며져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관람객이 많은 금,토요일은 일방통행으로 운영합니다. 이번축제는 2018년 1월 2일까지 이어지고, 축제 기간 중 매일 오후 5시부터 평일 밤 10시, 주말 밤 11시까지 불을 밝힙니다.

프랑스 스트라스부르와 함께하는 서울 크리스마스 마켓

프랑스 스트라스부르와 함께하는 서울 크리스마스 마켓

서울크리스마스마켓-지도에서 보기

유럽 크리스마스 마켓을 서울에 옮겨놓았습니다. 서울 크리스마스 마켓이 여의도한강공원 이벤트광장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크리스마스 마켓인 프랑스 스트라스부르와 함께 합니다. 프랑스 전통 오두막 ‘샬레’에 조명을 달아 놓은 모습이 이국적입니다.

서울 크리스마스 마켓은 여의나루역 3번 출구로 나오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행사장은 야외 마켓과 메인텐트, 푸드트럭으로 나뉩니다. 야외마켓에서는 스트라스부르 지방 수공예품과 식품을 판매합니다. 지역 작가들이 만든 인형과 액세서리도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이밖에 크리스마스 빵으로 불리는 슈톨렌, 따뜻한 와인 뱅쇼, 즉석에서 조리하는 알자스 지방 양배추 소시지 등 크리스마스 음식을 선보입니다.

수공예품을 판매하는 메인텐트 모습

수공예품을 판매하는 메인텐트 모습

메인텐트에는 핸드메이드 상점과 체험부스가 열렸습니다. 방향제, 장난감, 장식품, 액세서리 등 수공예품 상품 판매가 주를 이룹니다. 마술쇼, 캐럴 라이브 등 공연도 함께 합니다. 구석구석 구경하다보면 어느새 시간이 훌쩍 지나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12월 31일까지 이어집니다. 축제 기간 중 평일 오후 5시~10시, 주말 오후 3시~9시까지 마켓이 열립니다. 푸드트럭에서 다양한 세계음식을 맛보며 허기를 달래 봐도 좋습니다.

대한민국 천주교를 대표하는 명동선당

대한민국 천주교를 대표하는 명동선당

명동성당-지도에서 보기

명동성당은 한국 천주교를 대표하는 성당입니다. 매년 크리스마스 때마다 빠지지 않고, 뉴스에 등장하는 곳이기도 하지요?

1898년 5월에 지어진 후 지금까지 한자리를 지켜오고 있습니다. 본 성당을 중심으로 여학교와 가톨릭회관, 주교관, 사제관, 수녀원, 문화관, 교육관, 별관 등으로 이루어 집니다.

명동성당 들머리를 밝히는 `LED 장미 정원`

명동성당 들머리를 밝히는 `LED 장미 정원`

명동성당 주변으로 LED 장미정원이 조성되었습니다. 고(故) 김수환 추기경을 기리는 마음을 담은 것입니다. 성당 건물 외벽에는 세계 각국의 언어로 쓰인 ‘메리 크리스마스’ 가 붙어있습니다. 성당 마당에는 2000년 전 마구간 속 아기 예수 탄생 모습을 재현해 놓았습니다.

참고로 올해 성탄 미사는 12월 24일 자정에 열릴 예정입니다.
한해를 돌아보며 소중한 사람들과 따뜻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 여행정보
○ 2017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서울시 중구 청계천로 청계광장~장통교 일원
  – 문의: 120
  – 시간: 2018년 1월 2일까지 17:00~22:00 (평일), 17:00~23:00 (주말)
  – 가는법: 5호선 광화문역 5번 출구
○ 서울크리스마스마켓: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여의도한강공원 이벤트광장
  – 문의: 120
  – 시간: 12월 31일까지 17:00~22:00 (평일), 15:00~21:00 (주말)
  – 가는법: 5호선 여의나루역 3번 출구
○ 명동성당: 서울시 중구 명동길 74 명동성당
  – 문의: 02-774-1784
  – 시간: 24시간
  – 가는법: 4호선 명동역 9번, 10번 출구

* 여행스토리 호호 : 여행으로 더 즐거운 세상을 꿈꾸는 창작자들의 모임입니다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