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 원으로 즐기자”서울광장 스케이트장 22일 개장

내 손안에 서울 내 손안에 서울

Visit3,449 Date2017.12.18 16:06

2015년 서울광장 스케이트장ⓒnews1

2015년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겨울철 도심 명소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지난해엔 촛불집회로 열리지 않았는데요. 드디어 12월 22일 개장합니다. 2년 만에 개장하는 만큼 다채로운 체험과 교육 프로그램이 가득한데요. 실내 스케이트장과는 다른 또 다른 낭만과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스케이트 대여료를 포함해 1,000원. 착한 가격으로 신나는 겨울을 즐기세요.

22일 개장 당일 스케이트장 무료 입장

12월 22일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이 개장한다. 2년 만에 다시 개장하는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평창동계올림픽 폐막일인 내년 2월 25일까지 66일간 운영된다.

2004년 처음 개장하여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서울광장 북쪽에 5,176㎡ 규모로 조성된다.

운영시간은 평일(일~목)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9시 30분까지, 주말(금·토)과 공휴일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11시까지이며, 성탄절(12.24, 12.25)과 연말(12.31)에는 다음날 오전 0시 30분까지 연장 운영한다.

입장료는 예년과 동일하게 1,000원으로 동결해 이용객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도록 했고, 디스커버 서울 패스를 소지한 외국인의 경우 무료로 스케이트장을 이용할 수 있다.

입장료에는 스케이트 대여료가 포함돼 있고 1회 입장권 구매로 1시간 동안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다. 이용객 안전을 위해 안전모와 보호대는 무료로 대여해 준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에서 스케이트를 타는 아이들ⓒnews1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에서 스케이트를 타는 아이들

개장식, 성탄절 등 시기별 다양한 이벤트 가득

개장 당일 오후 5시 30분에 개최하는 개장식에서는 ‘팀블레싱’ 팀의 피겨 유망주 14명이 펼치는 피겨공연과 서울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쇼트 트랙팀의 박진감 넘치는 시연과 세레머니도 볼 수 있으며, 개장식 이후에는 일반 시민이 무료로 스케이트장을 이용할 수 있다.

스케이트를 즐기면서 즐겁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주말, 성탄절, 송년제야, 설 명절 등 시기별로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마술공연, 전통놀이 체험, 금메달 만들기 체험, 페이스페인팅 등 프로그램과 가족과 연인들이 함께할 수 있는 소원의 등 만들기, 길거리 음악공연, 연인 프로포즈 등 다양한 이벤트도 운영할 계획이다.

2017년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조감도

2017년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조감도

오랜 기간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을 기다려 온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올해는 시설물 배치를 개선하고 안전조치를 강화하는 등 이용객들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좀 더 세심하게 준비했다.

스케이트장 부대시설 중 의무실을 중앙에 배치하여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 대처가 가능하도록 했고, 매점과 스케이트화 착·탈실을 분리하여 혼잡에 따른 이용객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안전모는 당초 13세 이하 이용객까지 의무 착용하도록 하던 것을 16세 이하 이용객까지로 확대하였고, 이용객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통합대기환경지수가 ‘이용자제’ 수준일 경우 영유아, 어린이 등 민감군을 대상으로 귀가를 권고하고 마스크를 배부하기로 했다.

특히, 동계올림픽 붐업 조성을 지원하기 위해 동계스포츠 종목인 컬링 체험존을 운영하고, 동계 종목과 연계한 이벤트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할 계획이다.

컬링체험존은 2018년 2월 1일부터 14일까지 평일 오전 11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어린이링크장에서 운영하고 주말, 성탄절, 송년제야 등 시기별로 바이애슬론 인형총쏘기, 나만의 금메달 만들기, 아이스하키팀 경기 시연 등 동계종목 연관 프로그램 운영한다.

대기질이 나쁜 경우 스케이트장 ‘운영중단’, 중단 2시간 전 사전 공지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도심에서 운영되는 야외 스케이트장임을 고려, 이용객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하여 통합대기환경지수가 일정 수준 이상일 경우 운영을 중단하고, 최소 2시간 전에 시민들에게 사전 공지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에서 지원하는 대기질 측정 이동차량이 스케이트장 내 통합대기환경지수를 상시 측정하여 측정치를 전광판 등을 통해 표출하고, 2시간 연속 통합대기환경지수 측정값이 151이상인 경우 시민들의 이동시간을 고려해 매회차 2시간 전에 운영여부를 결정하여 안내할 계획이다.

운영 중단 시 강습자 및 사전 예매자에게는 SMS를 발송하고, 입장권 구매자가 환불을 요구할 경우 전액 환불하며, 다음 시간대 이용을 원할 경우 추가예약이나 별도 입장권 구매 없이 스케이트장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통합대기환경지수가 운영중단 수준은 아니더라도 유아, 어린이 노약자 등 민감군의 건강에 유해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수준이 되는 경우 스케이트장 이용을 자제하고 귀가를 권고할 예정이다.

통합대기환경지수 1시간 측정값이 101 이상인 경우, 귀가 권고를 받고도 스케이트장을 이용하는 민감군은 의무실에서 마스크를 배부 받아 착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홈페이지 :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 문의 : 다산콜센터 120
다음뉴스검색제휴 api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동일조건변경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