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서울 맞아? 한강에 열린 프랑스 전통 크리스마스마켓

시민기자 변경희 시민기자 변경희

Visit4,676 Date2017.12.18 15:57

프랑스를 비롯해 세계 각국의 음식을 맛볼 수도 있다.ⓒ변경희

프랑스를 비롯해 세계 각국의 음식을 맛볼 수도 있다.

이맘때면 한강공원에서는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린다. 3회째를 맞는 올해는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스트라스부르 크리스마스 마켓’이 상륙했다는 소식을 들었다. 십여 년 전 겨울, 유럽에서 만났던 마켓이 떠올라 더욱 반가웠다. 오랜만에 그 분위기를 느껴보고자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광장으로 달려갔다.

여의나루역 2번 출구로 나오자마자 ‘2017 Seoul Christmas Market’ 조명이 한눈에 들어왔다. 추운 날씨였는데도 시민들이 가득했고, 화려하게 장식된 크리스마스트리 앞에서 인증샷을 찍는 모습은 더욱 즐거워 보였다.

2017 서울 크리스마스 마켓은 프랑스 스트라스부르와 함께 한다. ⓒ변경희

2017 서울 크리스마스 마켓은 프랑스 스트라스부르와 함께 한다.

크리스마스 마켓은 크게 세 구역으로 구분돼 있었다. 프랑스 정취가 풍겨나는 ‘샬레(전통 오두막)’ 구역, 다양한 먹을거리가 가득한 ‘푸드트럭’, 그리고 ‘실내부스’에선 핸드메이드 상단과 다양한 체험 및 공연이 열린다.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크리스마스 마켓’은 유럽 3대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유명하다. 그 규모와 서울 크리스마스 마켓을 비교할 순 없지만 여행 때 느꼈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었다.

샬레(전통오두막)에서 프랑스 장인들이 만든 크리스마스 소품과 음식들을 판매중이다. ⓒ변경희

샬레(전통오두막)에서 프랑스 장인들이 만든 크리스마스 소품과 음식들을 판매중이다.

프랑스 전통오두막인 ‘샬레’ 장식 조명을 구경하는 재미가 크다. 프랑스 장인이 만든 크리스마스 공예품도 판매중이다.

알자스 지방 전통 요리와 프랑스에서 온 제빵사가 매일 구운 빵을 사먹는 재미도 빼놓을 수 없다. 프랑스 상인들이 직접 판매중이라 더욱 현장감이 있었다. 판매중인 따뜻한 와인음료인 뱅쇼를 보니 예전의 추억이 밀려왔다.

알자스 명절 테마로 만든 우드 실루엣 소품과 크리스마스 나무 요정 소품도 구입할 수 있다. ⓒ변경희

알자스 명절 테마로 만든 우드 실루엣 소품과 크리스마스 나무 요정 소품도 구입할 수 있다.

샬레 옆 푸드트럭에서는 타코, 팟타이 등 세계 각국 음식에 크리스마스 시즌메뉴까지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고 있다. 구입한 음식은 따뜻한 실내부스에 마련된 좌석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어 알자스지방 소시지와 양배추를 먹으며 몸을 녹였다.

핸드메이드 부스에서는 액세서리, 향초 등 크리스마스 느낌을 주는 아기자기한 소품이 판매중이고 카드결재도 가능했다.

2017 서울 크리스마스 마켓 실내부스 전경(좌),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공연을 즐기는 시민들(우) ⓒ변경희

2017 서울 크리스마스 마켓 실내부스 전경(좌),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공연을 즐기는 시민들(우)

학생들이 무언가를 열심히 편지를 쓰고 있어 자세히 보니, 행사장 내 우체통에 편지를 넣으면, 무료로 프랑스에 살고 있는 산타에게 편지를 대신 보내주는 이벤트라고 했다. 그리고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5만원 이상 구입 시 온누리 상품권(5,000원)을 매일 선착순으로 준다고 하니 그 혜택을 놓치지 말자.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스트라스부르 크리스마스 마켓`이 서울에 상륙했다.ⓒ변경희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스트라스부르 크리스마스 마켓`이 서울에 상륙했다.

이 밖에도 크리스마스 소품이나 액세서리, 케이크 만들기, 캐리커처, 사진액자 제작 등 직접 만들어 볼 수도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크리스마스 마켓 기간 동안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나는 다양한 공연이 매일 진행된다고 하니 자세한 일정을 확인해 방문하면 더욱 요긴할 것 같다.

오랜 전통을 지닌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크리스마스 마켓처럼 ‘서울 크리스마스 마켓’도 겨울철 서울 관광명소로 자리 잡을 듯하다. 춥다고 주저하지 말고 한겨울 재미가 가득한 크리스마스 마켓에 들려 크리스마스 분위기와 푸드트럭의 다양한 음식들을 만나보면 어떨까.

서울 크리스마스 마켓에서는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마켓 분위기를 그대로 느껴볼 수 있다.ⓒ변경희

서울 크리스마스 마켓에서는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마켓 분위기를 그대로 느껴볼 수 있다.

■ 서울 크리스마스 마켓 안내
○ 장소 :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 2번 출구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광장
○ 기간 : 12월 15일~31일, 평일 오후 5시~10시, 주말 오후 3시~9시
○ 문의 : 소상공인지원과(02-2133-5552)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동일조건변경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