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고기·두유아이스크림 맛볼까’ 15일 비건페스티벌

내 손안에 서울

Visit1,030 Date2017.10.11 14:23

비건페스티벌 포스터

비건페스티벌 포스터

국내 최대 채식문화축제 ‘비건페스티벌’이 오는 15일 서울혁신파크 야외공간에서 무료로 열린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서울혁신센터, 비건페스티벌코리아, 패션브랜드 비건타이거가 공동 주최하며, 다른 개성을 지닌 사람들이 조화롭고 행복하게 은하계를 이룬다는 의미를 담아 ‘비건 갤럭시(Vegan Galaxy)’라는 테마로 진행된다.

비건 핫도그, 비건 소시지 등 비건페스티벌 먹거리 판매 부스

비건 핫도그, 비건 소시지 등 비건페스티벌 먹거리 판매 부스

이번 행사에서는 콩고기 요리, 두유 아이스크림, 비건 버거 등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건강한 채식 먹거리뿐만 아니라 동물실험을 하지 않은 화장품, 모피‧가죽‧울 등 동물성 원부자재를 사용하지 않은 패션 제품 등 친환경제품까지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개인, 스타트업 등 총 84개 소규모 사업자들이 직접 부스를 운영하며, 각 부스에서는 채식 정보 전달, 길고양이를 위한 아트워크 제품, 실험 비글 보호소 후원 제품 등을 알리고 판매한다. 판매 금액의 5%는 동물 보호 활동에 기부된다.

채식주의자를 위한 빵을 판매하는 판매자

채식주의자를 위한 빵을 판매하는 판매자

또 참여한 시민들의 감성을 충만하게 채워줄 5개 팀의 버스킹 공연도 펼쳐진다. ▲바이올리니스트 김빛날윤미의 솔로 연주 ▲동물들의 이야기를 전하는 뮤지션 권봄 ▲아일랜드 뮤직을 느낄 수 있는 간아늠 ▲월드뮤직 밴드 애니멀다이버스 ▲서정적인 오카리나클럽 연주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그 밖에도 내 마음이 기지개를 켤 수 있는 ‘해피 바디 워크숍’, 노숙인 자활 지원을 돕는 잡지 ‘빅이슈 코리아’와 함께하는 공공미술 프로젝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문의 : 서울혁신센터 사업지원팀 02-6365-6811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