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집수리 아카데미’ 2차 수강생 모집

내 손안에 서울

Visit1,229 Date2017.08.07 14:09

현장 강의, 공구사용법 안내, 수강생 실습

현장 강의, 공구사용법 안내, 수강생 실습

집수리를 배워보고 싶다면 서울시가 집수리닷컴과 함께 운영하는 ‘집수리 아카데미’를 눈여겨보자.

서울시는 노후주택을 스스로 고쳐 오래 사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집수리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 2차 현장실습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수강신청은 서울시 집수리닷컴(jibsuri.seoul.go.kr)을 통해 8월 7일부터 3일간 가능하다.

단 자격조건이 있다. 집수리아카데미 현장실습 교육 후 5일 이상 자원봉사가 가능한 사람이다. 수강료는 6만원으로,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가족이 중복 신청할 수 없고, 신청대상은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현장실습 교육은 8월부터 9월까지 8주간 일주일에 1번, 총 48시간에 거쳐 진행된다. 평일에는 온라인으로 집수리 이론 강좌를 수강하고 주말에는 현장에서 집수리 기술을 배우는 실습과정으로 구성하였다.

이론중심 기초과정은 현장실습에 필요한 사전지식을 배우는 과정으로 서울특별시 평생학습포털(sll.seoul.go.kr)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하다. 현장실습 중심 심화과정은 단열, 도장, 타일, 전기, 목공 등 주요공정 집수리 전문실습 교육과정으로 편성하였다.

진희선 도시재생본부장은 “지속적으로 아카데미를 개최할 계획이며, 원하는 교육생들에 한해 자원봉사를 거쳐 일자리 창출까지 이어지도록 공공에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