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심 여름축제’ …주말마다 휴가 기분 ‘만끽’

내 손안에 서울 내 손안에 서울

Visit11,496 Date2017.06.14 15:20

한강몽땅 여름축제 모습

한강몽땅 여름축제 모습

 

6월도 벌써 중반. 여름 무더위가 슬슬 걱정이 되기 시작하는데요. 올 여름 서울 도심에서는 무더위를 날려줄 축제들이 펼쳐집니다. 대한민국 최대 강변축제인 ‘한강몽땅 여름축제’, 도심에서 시원하게 뛰노는 ‘신촌 물총축제’, 한여름 밤 꿈같은 문화체험을 선사할 ‘서울문화의 밤’ 등 다양한 축제가 여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생각만 해도 어깨가 들썩 거리죠? 잘 기억해 뒀다가 놓치지 말고 함께해요.
※ 파란색 글자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를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6월 | 오페라페스티벌, 청계천 도심 숲 아트 페스티벌

6월 20일~30일 `2017 오페라페스티벌`이 강동아트센터와 천호공원 야외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천호공원 야외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는 그랜드 갈라 콘서트를 비롯하여 ‘코지 판 투테’, ‘리골레토’ 등 오페라 공연을 만날 수 있다. 또 재즈, 팝, 뮤지컬, 한국무용과 오페라가 어우러져 애호가는 물론 오페라가 낯선 초심자들도 오페라의 멋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6월 18일에는 ‘청계천 도심 숲 아트 페스티벌’이 청계천 일대(청계광장, 모전교, 광통교, 광교)에서 진행된다. ‘도심 숲을 알록달록 물들이는 거리예술가들과 함께 하는 피크닉’이라는 주제로 50여 팀 거리 아티스트들 공연과 10여 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2015 한강몽땅 여름축제에서 물총놀이를 즐기는 시민들ⓒ뉴시스

신촌 물총축제에서 물총놀이를 즐기는 시민들

7월 | 한강몽땅 여름축제, 신촌 물총축제, 충무로뮤지컬영화제

본격적으로 무더위가 찾아오는 7월에는 매년 1,000만 명 이상의 시민이 방문하는 `한강몽땅 여름축제`가 7월 21일~8월 20일 한 달간, 한강공원 곳곳에서 펼쳐진다. 행사기간 동안 ▲한강 수영장 ▲수상 레포츠 프로그램 ▲한강여름캠핑장 ▲거리공연 페스티벌 등을 만날 수 있다.

도심 한가운데에서 진행되는 ‘신촌 물총축제’는 올해도 신촌 연세로 차 없는 거리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신촌에 불시착한 외계인과 이에 맞서는 지구인’ 이라는 콘셉트로, 연세로 정중앙에 설치된 원형 우주선 형태 대형무대에서 전쟁선포와 함께 축제를 시작한다. 한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대규모 물총싸움과 함께 DJ쇼, 버블파티가 진행되어 축제 분위기가 최고조에 달할 것을 기대를 모은다.

충무로 영화제

충무로뮤지컬영화제

야외축제 뿐만 아니라 실내 문화공간에서도 축제가 진행되는데, 7월 22일~30일 충무로뮤지컬영화제`가 충무아트센터,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 메가박스 동대문점 등 중구 대표 문화공간에서 열린다. 세계 각국의 영화를 볼 수 있음은 물론 ▲브로드웨이의 전설 밥포시(1927-1987)를 기념하는 특별 섹션 ▲한국고전영화에 무대공연을 접목한 ‘충무로’ 오마주 프로그램 ▲코러스와 관객이 함께 부르는 싱어롱(singalong) 상영 ▲ 멘토와 함께하는 뮤지컬영화 사전제작지원 프로젝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서울문화의 밤

서울문화의 밤

8월 | 서울국제하모니카페스티벌, 서대문독립민주축제, 서울문화의 밤

8월에는 `서울국제하모니카페스티벌`이 준비하고 있다. 8월 3일~6일 열리는 이 행사에는 한국인들로부터도 큰 사랑을 받아왔던 리오스카가 출연하는 ‘리 오스카 and Friends’ 콘서트는 물론 평창문화올림픽 퍼포먼스, 시민들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갈라 콘서트, 세계 명연주자들의 마스터클래스가 펼쳐질 예정이다.

그 외에도 8월 14일~15일에는 광복 72주년을 맞아 ‘2017 서대문독립민주축제’가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일대에서 개최된다. 고난의 역사를 딛고 민족의 독립과 민주화를 이루어 낸 기쁨을 함께 나누며, 자유·평화의 가치를 자라나는 세대와 공유하는 근·현대 역사문화 축제로 마련된 시민참여형 행사로 다채로운 공연, 시민참여 연극, 체험행사 등이 진행된다.

국제적인 차(茶) 문화행사인 `명원 세계 차(茶) 박람회`가 8월 24~27일 코엑스(삼성동)에서 열린다. 특별히 올해 행사에서는 ‘차(茶)와 인성(人性)’을 주제로 교육 심포지엄이 개최되며 ▲세계 명차 시음회 ▲중국‧일본‧한국 다례 시연 ▲티아트 콘테스트 ▲세계명차품평대회 ▲다례체험 등의 각종 차(茶) 관련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열대야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되는 8월 11일~13일 밤에는 서울 밤모습의 특별한 매력을 발견하고, 제대로 즐겨보는 ‘서울문화의 밤’이 서울광장 및 광화문광장 등지에서 펼쳐진다. ‘서울문화바캉스’를 주제로 하는 올해 축제는 ▲음악과 빛이 융합된 한여름밤 음악회(서울광장) ▲월드뮤직바캉스(서울광장) ▲눈조각전(광화문광장) 등 도심에서 다양한 문화와 시원함을 즐길 수 있는 도심휴가형 콘텐츠를 선보여 기분 좋은 여름밤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오픈하우스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문화시설을 개방하고, 특색 있는 투어프로그램을 마련해서 참여의 기회를 늘렸다.

문의 : 다산콜센터 120

■ 서울시 6~8월 축제 일정

구 분 축 제 명 개최시기 장소
서울시 한강몽땅 여름축제 7.21(금)~8.20(일) 한강공원 등
서울문화의 밤 8.11(금)~13(일) 서울광장, 광화문광장 등
중구 충무로 뮤지컬 영화제 7.22(토)~30(일) 충무아트센터 등
서대문구 신촌물총축제 연기 신촌 연세로
서대문구 서대문독립민주축제 8.14(월)~15(화) 서대문형무소 일대
민간축제 서울오페라페스티벌 6.20(화)~30(금) 강동아트센터 등
청계천 거리아티스트 6.18(일) 청계천 일대
명원세계차 박람회 8.24(목)~27(일) 코엑스
서울국제하모니카페스티벌 8.3(목)~6(일) 코엑스

[알려드립니다!] 신촌물총축제는 최근 계속되는 가뭄으로 인하여 잠정 연기되었습니다.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동일조건변경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