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스토리 호호] ‘서울의 라라랜드’ 이화벽화마을로~

프로필이미지 여행스토리 호호

Visit604 Date2017.05.18 11:36

쉿! 이곳은 이화벽화마을입니다ⓒ여행스토리 호호

쉿! 이곳은 이화벽화마을입니다

호호의 유쾌한 여행 (43) – 이화벽화마을

미세먼지가 대한민국을 뒤덮고 있는 요즘입니다. 시야가 회색으로 어둑어둑합니다. 구름 때문에 날이 흐리기 때문인지, 아니면 미세먼지 때문인지도 헷갈립니다. 파란 하늘과 쨍한 햇살이 그립습니다. 그러던 중 미세먼지 수치가 ‘좋음’인 날이었습니다. 오늘은 무조건 밖으로 향합니다. 행선지는 이화벽화마을입니다. 서울에 있는 벽화마을 중 가장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이화벽화마을을 여행하기에 앞서 세 가지만 기억해주세요. 이곳은 관광지가 아니라 이화동에 살고 있는 주민들의 주거지입니다. 터전을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도움 주시는 부분에 대해 에티켓을 지켜주세요. 시끄럽게 떠들지 않고, 쓰레기를 버리지 않고, 경관을 훼손하지 않습니다.

아기자기한 매력으로 가득해 걷기 좋아요.ⓒ여행스토리 호호

아기자기한 매력으로 가득해 걷기 좋아요.

이화벽화마을은 이름 때문에 ‘이화여자대학교 근처에 있는 것 아닌가?’ 하는 오해를 받기도 합니다. 이화벽화마을은 이화동에 위치해 있어 붙여진 이름입니다. 대학로에 있는 마로니에 공원에서 5분 정도 걷다 보면 나옵니다.

갑자기 유명세를 떨치면서 이화동 주민들과 서울시 간에 갈등을 빚게 되면서 현재 유명한 잉어와 꽃 벽화는 사라진 상태지만 마을 곳곳에는 여전히 벽화의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벽화를 따라 걷고, 멋진 서울 경치를 바라보며 커피 한잔 마시며 시간을 보내기도 좋습니다. 옛날 스타일의 교복을 대여하는 곳도 있어 추억 사진도 남길 수 있습니다. 고양이 카페에서는 고양이 그림을 그리기도 합니다.

평일 오전에는 외국인들과 학생들이 많이 방문합니다. 그런 까닭에 누가 봐도 한국인 얼굴인데도 불구하고, 한국인으로부터 “Where are you from?” 이라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학생들 소풍 미션 중의 하나가 외국인과 사진 찍기가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이화벽화마을에는 예쁜 숍들도 많아요.ⓒ여행스토리 호호

이화벽화마을에는 예쁜 숍들도 많아요.

이화벽화마을은 작은 공간에 벽화, 카페, 공방, 숍들이 모여 있습니다. 30분이면 금세 다 걷습니다. 살랑살랑 걸으면서 사진도 찍고, 디저트도 먹고, 구경도 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냅니다.

이화벽화마을에서 줄 서서 사진을 찍어야 하는 스폿은 바로 풍선 모양 앞입니다. 마치 풍선을 타고 하늘로 날아가는 듯한 사진을 남길 수 있는데요. 다들 이곳에서만큼은 어린아이가 된 듯 행복한 표정을 품고 사진을 찍습니다.

서울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카페에서 마시는 커피 또한 특별합니다. 알록달록 예쁜 골목길이 눈앞에 들어서고, 기분 좋은 바람이 귓가를 간질입니다.

서울 도심이 한눈에 들어오는 낙산공원 ⓒ여행스토리 호호

서울 도심이 한눈에 들어오는 낙산공원

이화벽화마을에서 느긋한 시간을 보냈다면 이제 낙산공원으로 향해 걸어볼까요? 이화벽화마을 끝자락과 낙산공원은 닿아있습니다.

낙산공원은 낙타를 닮았다고 붙여진 곳입니다. 낙타 등처럼 이어진 성벽 길이 매력적입니다. 밤이 되면 서울 시내의 멋진 야경을 구경할 수 있어 인기입니다. 유명한 할리우드 영화를 빗대 ‘한국의 라라랜드’라고도 불립니다.

낙산공원 ⓒ여행스토리 호호

낙산공원

파란 하늘을 품고 있는 성벽 길은 운치 있습니다. 다닥다닥 붙은 지붕이 보이는 서울의 풍경은 다소 이국적이기까지 합니다. 낙산공원에서 한성대역이나 동대문역까지도 걸어서 한 시간이면 도착하는 짧고 쉬운 코스입니다. 완만한 지형으로 어린아이나 어르신이 걷기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걷는 내내 활짝 핀 봄꽃들과 초록빛의 향연으로 기분 좋아집니다.

미세먼지 없는 날, 이화벽화마을과 낙산공원에서 여유로운 산책을 즐겨보세요.

■ 이화벽화마을 안내
○ 이화벽화마을
 – 장소 : 서울시 종로구 이화동, 지하철4호선 혜화역 2번 출구에서 도보 10분
○ 낙산공원
 – 장소 : 서울시 종로구 낙산길 41

* 여행스토리 호호 : 여행으로 더 즐거운 세상을 꿈꾸는 창작자들의 모임입니다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동일조건변경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