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야 잘가!’ 체험도 하고 진로탐색도 하고

프로필이미지 내 손안에 서울

Visit3,520 Date2017.04.21 16:11

아이들ⓒ뉴시스

요즘 아이들, 학업 스트레스 때문에 힘들어하죠? 공부도 공부지만 쌓인 스트레스를 잘 풀 수 있게 도와주세요. 오늘은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이색체험을 소개합니다. ‘서바이벌 스포츠 프로그램’과 ‘창의야구 체험캠프’,‘스포츠클라이밍 진로체험교실’이 그것인데요. 특히 활동적인 아이라면 좋아할 만한 프로그램입니다. 학교에서 쉽게 해 볼 수 없는 체험인 만큼 관심 있다면 놓치지 마세요.
※ 파란색 글자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를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뉴시스

`서바이벌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

예비군훈련장서 ‘서바이벌 체험’을 즐기자

서울시가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금곡예비군훈련장에서 서바이벌 스포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5월 27일부터 토요일마다 총 6회 운영한다.

시는 수도방위사령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서바이벌 스포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금곡예비군훈련장은 전군 최초의 과학화 훈련장으로 영상모의 사격과 시가지 교전훈련 등을 할 수 있는 교장이다. 서울시와 56사단은 훈련장 개방을 통해 안보공감대를 확산하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기로 했다.

일정은 상반기에는 5월 27일과 6월 10일에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6월 24일에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하반기 3회 일정은 예비군훈련장 사정을 고려하여 추후 서울시체육회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할 계획이다.

참가자들은 친절하고 숙련된 교관의 지도에 따라 서바이벌 게임에 쉽게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영화 세트장처럼 조성된 공간에서 마일즈 서바이벌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마일즈 서바이벌은 총기와 철모, 조끼에 고감도 센서를 활용한 장비를 갖추고 격발시 정확도에 따라 사망, 중상, 경상으로 표시되는 시스템으로 페인트볼이나 비비탄보다 부상없고 안전하게 실감나는 서바이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 영상모의사격 체험장에서는 서울 도심거리나 지하철역 내부 등이 실제와 같게 묘사된 대형 스크린을 통해 침투한 적을 물리치는 가상체험을 느낄 수 있다.

참가 인원에 따라 조가 편성돼 프로그램이 교차 진행되고 점심시간에는 예비군이 먹는 도시락 체험과 추억의 PX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스포츠 상해보험이 일괄 가입되며, 특히 서울시내 주요 탑승 지점에서 예비군훈련장을 오가는 무료버스가 운행돼 이동 불편을 최소화한다. 주의사항은 통제지역의 출입이 제한되고 군부대 보안규정을 준수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1회당 참가 인원은 120명으로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서울시체육회 홈페이지‘시민참여프로그램’에서 신청기한에 맞게 접수하면 된다.

■ 참가신청
○ 1회차(5월 27일) 참가 신청기한 : 5월 18일까지
○ 2회차(6월 10일) 참가 신청기한 : 5월 31일까지
○ 3회차(6월 24일) 참가 신청기한 : 6월 14일까지

신청은 중학생 이상 서울시 거주 시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가족 등 1명이 대표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참가비는 1인당 성인 1만 원, 학생 5,000원이다.

문의 : 서울시체육회 02-2170-2624

창의야구 체험캠프

창의야구 체험캠프

창의야구 캠프에서 야구도 즐기고 직업체험도 하자!

서울시교육청 소속 중학생을 대상으로 ‘2017 창의야구 체험캠프’를 실시한다. 창의야구 체험캠프는 서울시에서 2014년부터 서울지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스포츠 직업체험 프로그램이다. 2016년에는 30개교 1,326명이 참가하였다.

이번에 실시하는 창의야구 체험 프로그램은 야구관련 직업체험과 야구선수 기술체험으로 구분되어 진행되며 올림픽주경기장 및 올림픽전시관 등 체육시설 견학도 병행하여 실시한다.

심판·기록원·아나운서·해설·영상분석 등 야구와 관련된 다양한 직업 실습을 직접 해 볼 수 있으며, 타격자세·포구 및 송구·주루플레이·캐치볼·실전경기 등 야구의 기술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창의야구체험 캠프는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참가를 원하는 학교는 서울시에서 서울시교육청 산하 중학교에 발송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서 신청하면 된다. 4월 24일부터 참가접수를 시작하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 신청방법은 교육부에서 운영하는 자유학기제 사이트 꿈길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문의 : 서울시체육시설관리사업소 홍보마케팅반 02-2240-8971

스포츠 클라이밍 진로체험교실

스포츠 클라이밍 진로체험교실

스포츠 클라이밍, 오르다 보면 스트레스가 풀린다

인공암벽장을 오르며 스트레스를 풀 수도 있다. 강동진로직업체험센터 내에 마련된 ‘청소년 인공암벽장’에서는 ‘스포츠 클라이밍’ 진로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스포츠 클라이밍’ 수업은 지난 8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매월 1회 토요일 오후에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암벽등반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안전벨트 및 암벽화 착용법, 홀드를 이용한 등반법, 리드등반 등 이론과 클라이밍 실습으로 이뤄진다.

상반기 프로그램은 5월 13일(신청일 5월 4일~11일), 6월 10일(신청일 6월 1일~8일),  7월 15일, 7월 22일 5차례 진행하며, 하반기 진행일정도 강동진로직업체험센터 상상팡팡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여름방학 기간 중에는 ‘부모와 함께 하는 스포츠 클라이밍’ 수업도 예정되어 있다. 신청은 강동진로직업체험센터 상상팡팡 ‘온라인 신청’에서 하면 된다.

문의 : 강동진로직업체험센터 02-481-7088

다음뉴스검색제휴 api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동일조건변경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