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럿을 꿈꾼다면 HG항공우주국으로…

시민기자 최유현

Visit273 Date2017.02.17 06:16

HG항공우주국에서 파일럿 체험 중인 청소년ⓒ최유현

HG항공우주국에서 파일럿 체험 중인 청소년

“내 꿈은 파일럿인데 항공교육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곳이 있어 좋습니다.” HG항공우주국에서 진행하는 청소년 항공·과학교실에 참가해본 한 청소년의 소감이다.

시립화곡청소년수련관의 특성화시설인 HG항공우주국에서 3월 4일 토요일을 시작으로 4주간의 일정으로 3월 청소년 항공·과학교실을 진행한다.

지난해 가을 개관한 HG항공우주국은 청소년들에게 항공·우주전문지식을 보급하고 미래의 전문 항공·우주인 양성을 위한 특성화시설이다. 항공진로 특강과 비행시뮬레이션 체험, 우주 3D 체험, VR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대형 3D 영상관에서는 우주영상을 체험할 수 있고, 가족우주캠프, 공항탐방, 진로교육, 항공우주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도 있다.

HG 항공우주국 항공우주테마존(좌), 비행시뮬레이션 교육장(우) ⓒ시립화곡청소년수련관

HG 항공우주국 항공우주테마존(좌), 비행시뮬레이션 교육장(우)

2017년에는 전문 항공·우주인 양성을 위해 일회성 강의가 아닌 교육 커리큘럼을 갖고 보다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3월 항공·과학교실 역시 4주로 진행하며 재미와 교육, 모두를 만족시킬 계획이다.

화곡청소년수련관 정상영 관장은 “실제 비행기 파일럿 훈련 시 사용되는 항공시뮬레이터 체험과 3D우주체험실 등 쉽게 접할 수 없는 항공·우주분야 진로체험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자유학기제와 연계해 전문적인 체험 활동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시뮬레이터 체험, 비행기 체험, 비행기 제작, 드론 조종 등 체험형 교육을 위주로 준비한 이번 교육은 4주간 진행되며 토요일 오후 3시~5시에 진행된다. 모집대상은 초등학생 3학년부터 중학생 1학년으로 HG항공우주국 항공교육실에서 진행된다. 수강료는 4만 원(재료비 3만원 별도)이고 선착순 모집 중이다.

청소년 항공·과학교실 개강 안내 ⓒ시립화곡청소년수련관

청소년 항공·과학교실 개강 안내

문의: 시립화곡청소년수련관(02-2061-3233, www.hgyouth.or.kr)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