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동영상 강의로 3D 디자인 완벽 마스터해요

내 손안에 서울

Visit1,103 Date2017.01.06 16:27

한 기업 관계자가 IoT 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글로벌 프레스 컨퍼런스의 모습ⓒ연합뉴스

한 기업 관계자가 IoT 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글로벌 프레스 컨퍼런스의 모습

사물 대부분이 인터넷으로 연결돼 서로 정보를 주고받는 사물인터넷 시대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이에 서울시는 사물인터넷 산업의 자생적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서울IoT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서울IoT센터’에서 이번에 사물인터넷 기업의 하드웨어 디자인 및 가공 실전성을 높이기 위한 ‘3차원 모델링, CAM 소프트웨어’ 동영상 과정을 무료로 공개한다. 동영상 강좌는 ‘서울IoT센터’ 홈페이지(seouliotcenter.tistory.com)를 통해 수강할 수 있다.

‘3차원 모델링, CAM 소프트웨어’ 동영상 과정은 제품의 전체적인 구조를 구상하고, 그에 맞는 부품과 전반적인 형태를 설계해 실제와 같이 조립하고 시뮬레이션해보는 과정을 거쳐, 생산 후 발생할 오차를 줄여준다. 또한 3차원으로 하드웨어 도면을 보다 쉽게 설계할 수 있어 설계 시간을 단축해 준다.

서울IoT센터 홈페이지(seouliotcenter.tistory.com)를 통해 무료 동영상을 수강할 수 있다.

서울IoT센터 홈페이지(seouliotcenter.tistory.com)를 통해 무료 동영상을 수강할 수 있다.

이번 ‘3D모델링, CAM 소프트웨어’ 동영상과정은 소프트웨어 설치에서부터 다양한 모델링, CAM프로젝트까지 60강 규모로 이루어졌다.

신입 하드웨어 디자인 인력들이 동영상만 제대로 숙지하면 제품외형 디자인 및 가공을 할 수 있도록 실전실무 중심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서울산업진흥원(SBA) 서울IoT센터 관계자는 “2017년에는 node.js 등 프로그래밍 언어, Arduino, Beaglebone 등 오픈소스 하드웨어 사물인터넷 프로그래밍까지 다양한 동영상 강좌를 제공할 예정”이라면서, “사물인터넷에 관심이 있는 제조기업 및 사물인터넷 스타트업의 젊은 인력이 쉽게 SW, 하드웨어 제작도구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련 과정을 확대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