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가는 길 빨라진다! 반포한강~올림픽대로 연결

내 손안에 서울

Visit803 Date2016.08.08 14:48

신설차로

신설차로

한강 가는 길이 빨라진다! 반포한강공원 주변에 올림픽대로, 서초, 용산으로 바로 진·출입할 수 있는 통과도로가 완공됐다.

서울시는 반포한강공원(세빛섬) 잠수교 남단과 올림픽대로를 바로 연결하는 통과도로 공사를 마무리하고 오는 8월 10일부터 일반 시민에게 개방한다.

반포한강공원(세빛섬) 잠수교 남단~올림픽대로를 연결하는 통과도로 준공으로 주변 도로 이용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한강을 찾을 수 있게 됐다.

위치도

위치도

신설되는 통과도로는 ▲반포한강공원 주변 도로 정체 발생과 ▲한강공원 주차장 이용객의 주차불편 개선 등 이용 시민들에게 최대한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획·시공했다.

이번 이원화 교통개선사업으로 잠수교 남단에서 올림픽대로 김포방향으로 이동하는 차량과 올림픽대로에서 서초·용산 방향으로 이동하는 차량이 세빛섬 앞 주차장을 경유하면서 발생하는 한강공원 주차차량과 뒤엉킴으로 인한 교통 혼잡을 해소하고 원활한 교통흐름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반포한강공원 교통개선사업은 총예산 11억 원을 투입하여, 폭 4m, 길이 1.1km 도로를 신설하고, 회전교차로를 확대·개선하여 공사를 완료하였다.

도로 개통 이후에는 올림픽대로로 진입하는 차량은 회전교차로를 이용하여 잠수교 상류측에 개설된 신설차로를 이용하면 되고, 서초, 용산 방향으로 진·출입하는 차량은 잠수교 하류측에 개설된 통과도로를 이용하면 된다.

황보연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이번에 설치된 통과도로로 공원 이용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원할한 교통흐름이 형성되어 시민들이 한강에 빠르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많은 시민들이 한강공원을 보다 편리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 교통시설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 한강사업본부 시설관리과 02-3780-0644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