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디지털 수도 서울의 랜드마크 <에스플렉스 센터> 개관식

서울미디어메이트

Visit154 Date2016.07.18 15:11

 

서울미디어메이트 조아름

 

글로벌 디지털 수도 서울의 랜드마크

에스플렉스 센터(S-PLEXCENTER) 개관식에 다녀오다.

1

2016년 7월 14일,

서울시의 디지털미디어 복합문화단지가 상암동 DMC에 자리잡았다.

2    

지난달 14일, 서울시의 디지털 복합문화단지 에스플렉스 센터(S-PLEXCENTER)가 상암동 DMC에 모습을 드러냈다. 서울시가 IT · 디지털미디어 · 콘텐츠 산업의 집중 육성을 위해 착공을 시작한 09년 4월 이후 약 7년여 만의 완공이다.

이날 에스플렉스 센터 개관식에는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손혜원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마포을), 박홍섭 마포구청장을 포함한 많은 시민들이 자리를 빛냈다. 개관식은 댄스팀 <Def>의 축하무대로 시작되어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고 1시간 가량 진행. 박원순 시장과 IT개발자, 시민대표 등이 함께 ‘디지털 선언문’을 외쳤다. 디지털 선언문은 센터 개관과 끊임없이 발전하는 디지털 미디어의 방향성과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의지를 담은 선언이었으며 개관 대표들은 서울 시민들과의 소통과 공유, 디지털을 통한 서울 경제의 발전을 약속했다.

이날 개관식은 국민 프로듀서가 뽑은 아이돌, ‘아이오아이(IOI)’의 축하무대로 화려한 막을 내렸다.

3

6

‘Seoul’ + ‘Complex’ + ‘Center’를 합친 명칭인 에스플렉스센터(S-PLEXCENTER)는 시너지움(Synergyum)과 스마티움(Smartium) 총 2개의 동으로 이루어져 있다.5

현재 에스플렉스 센터에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e-sports 경기장, 시민 누구나 관람, 참여가 가능한 링크스페이스 디지털 갤러리, 다목적 공개홀(349석 규모), 방송 프라자 실현이 가능한 스튜디오, 첨단 3D영화관 등 이외에도 디지털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민간 IT 기업들이 입주 가능한 사무실 공간 시설 또한 임대를하고 있다.

4

특히 시너지움 동에 위치한 e-sports 주경기장은 국내 최대 규모로 총 600억원의 예산이 투입된 대형 경기장이다. 우리나라는 e-sports 분야에서 명실상부 세계적으로도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하는 강국이라고 할 수 있겠다. IT와 디지털 미디어가 축약되어 있는 상암동 DMC에 들어선 대형 e스타디움이 앞으로 우리나라 e-sports 미래발전에 어떠한 영향을 줄 것인지 기대가 모아진다. 최근 이 곳에서는 롤챔스 결승전이 열렸다.

자세한 내용은 에스플렉스 센터(S-PLEXCENTER) 홈페이지(http://www.splexcent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