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방학에 서커스 배웠어요”

내 손안에 서울

Visit1,279 Date2016.07.11 13:40

서커스 예술놀이터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서커스 예술놀이터-서커스 광대학교’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3~6학년 어린이 1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서커스에서 중요한 역할인 ‘광대’가 되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구성된 프로그램은 ▲공 저글링과 요술풍선 ▲광대수업 ▲작은 발표회 ▲공연 관람 등 4개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서커스 광대학교ⓒ서울문화재단

특히, 교육 전 과정에 김찬수 마임 컴퍼니(대표 김찬수)를 비롯해 서커스 예술가와 어린이 예술교육 전문가 8명이 참여하여 놀이를 통한 예술감각과 표현력, 창의력을 향상시키는 예체능 통합과정의 새로운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밖에도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에서 대표적인 광대 마임 서커스 공연인 ‘코메디 클라운 마임’을 관람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지난해 여름방학에 맞춰 처음으로 시행된 ‘서커스 예술놀이터’는 서커스 공연과 저글링, 줄타기, 죽마타기 등 서커스 기예를 배울 수 있는 유일한 기회로, 아이들이 성취감과 자신감을 얻게 돼 학부모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서커스 광대학교ⓒ서울문화재단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서울문화재단(www.sfac.or.kr)과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www.ssacc.or.kr)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7월 14일부터 22일 오후 5시까지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교육기간 동안 지하철 5호선 광나루역과 창작센터를 순환하는 셔틀버스가 운영될 계회이며 참가비는 교육재료비와 점심식대를 포함하여 1만원이다.

문의: 02-3437-0058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 비영리 사용 변경금지